BiKi 최초 실해 한 데이터 발전 방식 : 파트너 모델, 업계의 새로운 발전 도모

BiKi 최초 실해 한 데이터 발전 방식 : 파트너 모델, 업계의 새로운 발전 도모

BiKi 최초 실해 한 데이터 발전 방식 : 파트너 모델, 업계의 새로운 발전 도모

 

블록체인 업계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프로젝트는 바로 거래소이다. 높은 이윤 및 먹이 사슬 최상층의 위치는 거래소로 하여금 총소리 없는 전쟁터가 되게끔 했다. 코인 업계에서 Huobi, 바이넨스, OKex 세 거래소가 시장을 점령해 승자독식의 국면이 벌어졌다. 하지만 모든 업계는 다 주기적으로 판을 뒤집는 시기를 맞이 하게 될 것이고 헤드 거래소는 마치 사람과 같이 생로병사의 과정을 겪는다. 잉태, 성장, 발전, 성숙, 쇠퇴 과정을 겪고 결국 무대에서 사라지는 자연스러운 과정을 겪게 된다.

 

주기성 판 뒤집기는 코인 업계의 상승장과 하락장의 전환시기에 따른다. 비트코인이 1만 달러 선을 돌파하면서 비트코인 거래소는 재조정 단계에 들어섰고 거래소 업계가 3대 거두에 의해 분할하던 구조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새로운 후발주자가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바로BiKi 거래소이다.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18년 8월에 상장하면서부터BiKi의 가입 사용자는 150만명이 넘어섰고 데일리 액티브 사용자 수는 13만명이 넘었으며 3대 거래소(Huobi, 바이넨스, OKex)가 독점하는 국면을 타파한 거래소로 거듭났다.

 

기타 거래소의 동질화 경쟁과 달리BiKi는 데이터 사고 방식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거래소 파트너 모델을 구축하여 거래소 백열화 경쟁에서 새로운 길을 탐색했다.

 

1. 데이터로 새로운 방식 추구 – 파트너 모델

 

데이터를 얻는 자가 천하를 얻듯이 데이터는 규모를 의미하고 규모는 무게를 의미한다. ‘이목이 집중된 곳에 금전도 따르기 마련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데이터가 곧 돈이고, 데이터가 곧 입구이기에 데이터의 가치는 그만큼 중요하다. 현재 업계는 종사자들이 너무나도 넘쳐난다. 초기단계의 코인 사용자는 전부 3대 거래소에서 점했기에 후입자들의 데이터 원가가 계속해서 증가했다. BiKi는 매일 저원가의 신규 데이터가 유입된다. 이는 BiKi에 파트너 모델이 있기에 사용자를 주주로 보고 사용자들이 참여해서 마케팅과 홍보를 하게끔 하기 때문이다.

 

1) 핵분열식 데이터 유입

 

BiKi의 파트너 모델은 사용자와 플랫폼이 이익 공동체를 구성하게끔 하는 것이다. 만개 이상의BIKI를 소유하고 락 포지션 1년 이상하면 (락 포지션은 1만개 이상 가능)바로 파트너가 될 수 있고 락 포지션 이자, 본의 명의의 2급 수수료 반환, 2급 락 포지션 수익, 새로운 코인 에어드롭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iKi의 파트너는 높은 커미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직속 라인 1명 추가하면 더 많은 커미션 인센티브와 보너스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약한 사용자 관계는 믿음이 두터운 강한 사용자 관계로 변화해 사용자들은 적극적으로 BiKi를 홍보해 거래소의 보너스를 얻을 것이고 적극적으로BiKi 커뮤니티 조성에 힘을 이바지 할 것이다.

사용자는 투자자인 동시에BiKi 생태의 중요한 참여자가 된다. 뿐만 아니라 이 파트너들은 더 많은 파트너를 유치하여 커뮤니티의 핵분열 데이터 유입을 실현 할 것이다.

 

그리하여 파트너 모델로 인해 BiKi의 전파 속도는 엄청나게 폭발할 것이고BiKi 사용자 핵분열의 확산 반경도 백배, 천배 증가하여BiKi로 하여금 메인 거래소 지위를 흔들 수 있는 유니콘으로 성장하게 할 것이다.

 

2) 선순환의 인플레이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파트너 조건이 만개의 BIKI 를 락 포지션해야 한다. 락 포지션으로 인해 유통이 줄어들고 인플레이션 효과가 나타난다. 게다가 기존 파트너들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락 포지션을 통해 파트너가 되게끔 유치하기 때문에 핵분열식의 락 포지션을 이룰 것이다. 인플레이션은 코인 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유통이 줄어들었지만 시장에서의 구매자 수요는 줄어 들지 않았기에 수요는 공급보다 더 많을 것이고 BIKI 가격이 따라서 상승할 것이다.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BiKi 파트너가 더 많은 락 포지션을 이끌어 내고 BIKI 가격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상승하고 핵분열 컨센서스를 한층 강화한다. 이러한 컨센서스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BIKI를 긍적적으로 평가하게 하고 더 많은 락 포지션을 이끌 것이다. 이로써 선순환적인 인플레이션 메커니즘을 구축해 더 큰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이러한 인플레이션 메커니즘은 BIKI의 레버리지 효과 지수를 확대해 더 많은 컨센서스를 이끌 고 컨센서스 규모의 확장으로 인해 질의 변화가 일어 날 것이다. 이러한 질의 변화는BiKi가 B급에서 A급으로 성장하는 변화를 일으킨다.

 

2、BiKi 파트너 모델의 성공, 업계에서 앞다투어 모방

 

코인 업계 사용자 데이터 원가가 높은 상황에서 거래소의 고객 유치 원가는 모든 거래소에서 직면해야 할 문제이고 여러 거래소가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없는 주요 원인이기도 하다. BiKi는 최초로 파트너 핵분열 모델을 선보여 마케팅 및 홍보 업무를 파트너에게 맡겨 파트너가 플랫폼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데이터를 유입하게 한다. 이러한 모델로 인해 BiKi는 200만 명의 가입 사용자와 13만 명의 데일리 액티브 사용자를 얻었다. BiKi파트너 모델의 성공은 많은 거래소에서 앞다투어 모방하게 되고 이 거래소들은 BiKi의 모델을 통해 지금의 데이터 역경에서 벗어나려고 한다.

 

3、BiKi에서 최초로 파트너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업계에 3대 영향을 가져다 줌

 

1) 업계의 데이터 역경을 해결. 현재 시장에는 여러 프로젝트가 지나치게 넘쳐나고 있다. 절대다수의 사용자 데이터들은 3대 거래소에 유입됐고 기타 거래소는 사용자를 유치하기 너무 힘들고 데이터 역경에 처하여 있다. 하지만 사용자 데이터는 직접적으로 거래소의 존망을 결정한다. BiKi도 후발주자이지만 최초로 파트너 모델을 선보여 데이터 역경을 성공적으로 해결했고 거래소 업계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했다.

 

2、이익 공동체 메커니즘으로 업계에 새로운 활력 부어줌. BiKi에서 최초로 파트너 모델을 제시한 본질은 이윤을 사용자에게 돌려주어 사용자들이 더 이상 단순한 투자자가 아닌 거래소 생태의 중요한 참여자가 되게 하는 것이다. 사용자들은 거래소를 도와 홍보를 하고 데이터를 유입하며 거래소 성장 과정의 모든 보너스를 누릴 수 있다. 거래소는 원가가 낮은 충성 사용자 데이터를 얻어 윈윈하는 이익공동체를 형성하여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준다.

 

3、업계 독점 구도를 타파. 거래소 업계의 대부분 시장은 3대 거래소에 의해 독점 됐고 거래소 업계의 마태효과로 본다. BiKi는 후발주자로서 업계의 이러한 비관적인 예견을 깨트렸다. BiKi는 매일 6500만위안의 거래액을 달성했는데 메인 거래소인 huobi에서도 1.11억 위안의 거래액에 불과한 것으로 보아 BiKi는 이미 메인 거래소의 지위를 뒤흔들 실력을 갖췄다고 판단된다. BiKi의 굴기로 인해 거래소 업계에서 후발주자도 혁신을 통해 거래소 업계의 독점 현상을 무너뜨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많은 거래소가 희망을 보았고 다시 자신감을 얻었다.

 

결론:

 

현재의 스톡 시장에서 여러 거래소는 모든 방법을 다 해 데이터를 유입하려고 하지만 그 원가가 너무 높아 실패하고 만다. 하지만BiKi는 최초로 파트너 모델을 선보여 사용자와 플랫폼이 이익공동체를 구성하여 함께 데이터를 유입하고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컨센서스를 구축하게끔 한다. 파트너 모델은 거래소 업계의 데이터 역경에 새로운 길을 개척해준다.

 

BiKi의 데이터 혁신, 모델 혁신은 업계 혁신의 새로운 풍향계가 되었다. 업계의 혁신자로서 파트너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업계에 새로운 발전 방식을 가져다 주었다. 혁신이 부족한 거래소 업계에서BiKi가 더 많은 혁신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한다.



BiKi홈페이지:BiKi.com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홍영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더불어사는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