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학교숲 조성! 학생들의 인성과 사회성을 기른다!

송영헌 대구시 의원, 학교숲 조성 관련 조례안 발의

입력시간 : 2019-10-18 11:47:38 , 최종수정 : 2019-10-22 12:10:51, 이영재 기자

 

대구시의회 송영헌 의원(교육위원회, 달서구2)이 지난 17일 열린 제270회 임시회에서 학교 숲의 의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인 학교숲 조성과 관리 정책을 제도화 시키고자 대구광역시교육청 학교숲 조성 및 관리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학교숲은 단지 조경으로서의 목적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하도록 하여, 이를 통해 교감, 지혜, 정서 등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요즘, 학생들은 아스팔트나 시멘트 등으로 만들어진 도시의 인공 환경 속에서 생활하다 보니, 자연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는 상황이다.

 

이번 조례안은 학교숲 조성과 관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학교숲 조성 및 지원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학교숲 조성 시 고려하여야 할 기준 사항을 규정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송영헌 의원은 학교숲이 학생들에게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따뜻하고 올바른 인성과 사회성을 갖춰 나가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해야 한다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우리지역 학교가 학생들을 위한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으로 탈바꿈하고,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대구북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