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호창부터 실내 방역까지, 미세먼지 대응에는 '청소하니'

실내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 청소하니 초미세먼지 안심환기창 설치 서비스 제공

정기적인 관리 청소와 소독/방역, 암롤박스로 폐기물 수거까지 진행하는 청소 전문 업체

입력시간 : 2019-09-09 17:36:42 , 최종수정 : 2019-09-09 17:36:42, 김제철 기자

 최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급증하면서 미세먼지가 초래하는 다양한 사회나 건강 문제에 대한 정보가 알려지고 있다. 특히 다량의 미세먼지를 지속적으로 흡입할 경우 발생하는 질병이 많기 때문에 마스크나 공기청정기가 없이는 일상생활에 불안함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미세먼지가 초래하는 질병이나 좋지 않은 점 탓에 소비자들은 점점 더 공기에 민감해지고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이 시급해지고 있다. 하지만 10㎛ 사이즈의 미세먼지나 2.5㎛ 사이즈인 초미세먼지를 막아낼 수 있는 대비책을 찾기는 쉽지 않다.


 사회 전반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가 실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막아내는 초미세먼지 안심환기창을 설치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청소 전문 기업 '청소하니'이다.


 청소하니에서 설치하는 초미세먼지 안심환기창은 가로 50cm, 세로 최대 240cm(일반 창문용의 경우 최대 140cm)로 세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멀티 슬라이딩 프레임을 사용한다. 멀티 슬라이딩 프레임은 흔들림이 적고 내구성이 좋은 대표적인 틀이다. 프레임의 소재 또한 베란다에서 사용하는 하이 새시 소재로 되어있어 이미 위치해있던 창문과의 호환이 가능하다.


△청소하니에서 제공하는 안심환기창


 가장 중요한 환기창은 나노섬유가 3겹으로 겹쳐져 만들어진 차단막으로서 초미세먼지를 84% 이상 차단한다. 그럼에도 통기성이 우수하여 실내 공기 환기가 가능하고, 프레임과 더불어 내구성이 좋다.


 청소 전문 기업인 청소하니는 환기창 설치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정기 관리 청소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청소하니의 클린서비스 이용 전/후 모습


 실내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 △벤젠 △라돈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등의 각종 오염물질이나 발암물질을 청소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방역이나 소독을 진행한다. 또한 암롤박스를 이용하여 폐기물을 수거하는 것까지 담당하고 있다.


△청소하니가 관리하는 폐기물 수거용 암롤박스


 한편, 청소하니의 이한 대표는 "사람들이 살아가기 좋은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 싶어서 청소하니를 시작하게 되었고, 공기가 건강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초미세먼지 안심환기창까지 개발했다."라고 말하며, "현재 용인시에서 나노안심환기창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건강한 실내환경을 위해 뜻을 같이할 분을 모시고 싶다."라고 최근 청소하니의 소식을 전했다.


 청소하니에서 현재 모집 중인 나노안심환기창 용인시 대리점은 1천만원 이내의 보증금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초미세먼지 안심환기창과 관련하여 설치나 상담 등의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하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청소하니의 페이스북(haniclean)이나, 카카오톡(cleanhani)을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제철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