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경찰서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경찰의 유착비리 근절 및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일환

입력시간 : 2019-08-09 14:09:00 , 최종수정 : 2019-08-09 14:09:00, 이동훈 기자
반부패 대토론회


포항남부경찰서(서장 김한섭)는

2019. 8. 9.(금) 연일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포항시민을 40여명을 초청, 경찰의 유착비리 근절 및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일환으로 ‘반부패 대토론회’를  개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참석한 한 시민은 “경찰의 유착비리가 발생하는 원인은 구조적인 문제도 있지만 개인적인 문제가 더 많이 있는 것 같다. 



유착비리 근절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 우선되어야 하고 더불어 엄정한 처벌, 그리고 내부 고발자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가 뒷받침되어야 경찰의 부패가 없어지고 경찰이 신뢰를 회복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열띤 토론을 나누었다.  


지금까지 포항남부경찰서에서는 총 3회에 걸쳐 공무원, 교사, 청년회, 통장 등 각계 각층의 포항시민 120여명이 참여한 반부패 토론회를 개최 하였다. 

    

포항남부경찰서장은 이번 토론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로를 통해 포항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토록 하여 시민에게 신뢰와 공감받는 포항남부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