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경찰청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도민과 함께 하는 100日․100人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

입력시간 : 2019-08-07 18:05:59 , 최종수정 : 2019-12-04 15:26:05, 이동훈 기자
도민과 함께 하는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은 

8월 7일(수) 경북지방경찰청 1층 참수리홀에서 도민 75명 및 경찰관 65명 등 총 1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민과 함께 하는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서울 강남의 버닝썬 사건 등에서 드러난경찰의 유착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00일 동안 도민 100명의 의견을 들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소속 경찰서에서도 지난 7월 각 관서별로 반부패 대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대구한의대 박동균 교수의 사회로 대구가톨릭대 김상운 교수, 계명대 이성용 교수, 대경대 장철영 교수, 금정호 변호사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경찰 유착비리 근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지역의 정치인, 교수, 법조인, 언론인, 기업인, 상인, 공무원 등 각계각층이 청중으로 참여하여 경찰 조직의 청렴도 향상 대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은 경찰의 자정 노력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관심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경찰의 반부패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 청렴한 경북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경북청 관계자는 8월~9월 중 관내 전 경찰서 및 지방경찰청 주관으로 반부패 대토론회를 한 회씩 더 개최하여 도민들의 의견을 더욱 폭넓게 수렴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