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환경수자원본부-충주체력인증센터 협약 체결 --- 경찰일보 변상주 기자

- 환경관리원의 신체 조성 검사, 체력측정 등 맞춤형 운동 처방 지원 -


[변상주 기자] = 충주시환경수자원본부는 충주체력인증센터와 10일 환경관리원의 체력관리와 건강증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시민의 체력 및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충주체력인증센터를 활용해 환경관리원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환경관리원의 작업환경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신체 조성 검사, 체력측정, 대상별 맞춤형 운동처방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충주체력인증센터에서는 사고 예방 발생사례를 중심으로 현장감 있는 안전 교육 시행으로 체력관리 및 행동요령 등을 제공하고, 개인별 운동 지도와 체력관리 방법을 분석 지원한다.


환경관리원은 업무 특성상 작업환경 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반드시 스스로 몸 관리를 해야 한다.


또한 작업 시작 전 및 틈틈이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꾸준한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는 이날 협약을 계기로 환경관리원의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 등을 줄일 수 있어 산업재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병열 환경수자원본부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환경관리원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환경관리원들의 근로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일보 변상주 기자

happyok35@naver.com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변상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