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12월 발생한 중국 우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그 모양이 전체적으로 태양처럼 둥근 원형에 그 바깥은 태양 대기의 바깥 가스층인 코로나를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바이러스의 첫 감염경로는 박쥐, 뱀 등 중국 우한시의 수산시장에서 거래되던 야생동물로부터 비롯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 시 약 7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이나 기침, 발열, 호흡곤란, 폐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현재(24일 기준)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발생한 국가는 중국, 홍콩, 마카오, 한국, 태국, 미국, 필리핀 등인 것으로 밝혀졌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와 감염자의 수가 세계적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어 세계 보건 당국은 비상태세를 갖추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는 등의 행동 수칙을 지켜야 한다.특히 발열,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지 14일 이내 중국 우한시 방문 경험이 있는 국민은 해외여행 경험을 의료진에게 알리거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99) 또는 보건소와 상담 해야 한다.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찬영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