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금연! 서천군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함께 해요! /국정일보 이성효 기자

연중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보조제, 치료약 등 무료지원

입력시간 : 2020-01-14 09:09:05 , 최종수정 : 2020-01-14 18:53:08, 이성효 기자


【국정일보 이성효 기자=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고,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

흡연을 하게 되면 니코틴이 뇌에 존재하는 니코틴 수용체에 결합해 즐거움과 쾌락을 주는 ‘도파민’이 분비된다. 금연을 시도해 니코틴 공급이 중단되면 불안, 초조, 짜증 등 금단증상이 나타나 금연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아 개인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할 확률은 4% 정도에 불과하다. 금연에 도움을 받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서천군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자의 상황과 니코틴 중독정도를 평가해 개별맞춤 상담과, 니코틴 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니코틴 사탕 등)와 흡연습관개선을 위한 행동강화용품(아로마 금연파이프, 임팩트, 구강용품 등)을 무료 지급하고, 금연치료약(챔픽스)도 처방받을 수 있다.

또한 개별 금연상담을 진행한 후,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했을 때는 금연성공 기념품을 지급한다.

담배를 서서히 끊겠다고 흡연량을 줄이거나 전자담배로 대체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흡연량을 줄이는 것보다는 보조제의 도움을 받아 단숨에 끊는 것이 금연에 성공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관리와 상담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국정일보 이성효 기자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성효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