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의 Fun

거짓말같지만 알고보면 사실인 이야기 8

○○○○○○자 님 | 2019.12.03 01:14:35


거짓말같지만 알고보면 사실인 이야기 8



이번 시간에는 거짓말같지만 알고 보면 모두 사실인, 정말 신기하고 독특한 이야기를 소개보도혹 하겠습니다.

혹시 모르죠. 알아 두면 나중에 쓸모가 있게 될지도.

 

 

1. 명왕성과 러시아의 크기는 비슷하다.

이제 더이상 행성에 속하지 않게된 명왕성.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명왕성은 아주 작은 천체입니다. 우리 지구의 0.03배 밖에 되지 않죠.

NASA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에 따르면 명왕성의 표먼적은 17,646,012km2라고 하는데요.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토를 가지고 있는 러시아의 17,125,200km2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사이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야생 호랑이보다 사육되는 호랑이가 더 많다.

세계 자연 보호 기금에 따르면, 전 세계의 야생 호랑이 수는 약 3,200마리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편, 미국 동물원에서 사육되고 있는 호랑이의 수는 대략 5,000마리 정도라고 하는데요.

미국에서는 신고하지 않고 반려 동물로 호랑이를 키우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실제로 사육되고 있는 호랑이의 수는 이보더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중국이 3년 동안 쓴 시멘트 양 > 미국이 20세기에 사용한 시멘트 양

중국은 단기간에 급격히 발전하게된 나라입니다.

이러한 점은 중국내에서 시멘트 사용량의 증가로 이어지게 되었죠.

중국은 토목, 건축용 콘트리트 등에 사용되는 시멘트를 3년 동안 무려 6.6억톤이나 만들어 냈습니다.

이는 1901년 ~ 2000년 까지 미국에서 생산된 시멘트의 양 4.5억톤보다 훨씬 더 많은 양입니다.

 

4. 상어는 나무보다 먼저 등장했다.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따르면, 지금까지 알려져 있는 가장 오래된 나무는 와티에자라는 나무로, 약 3억 8천만년 전에 지구에 등장했습니다.

즉, 와티에자는 지구에서 처음으로 생겨난 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한편 최초의 상어는 글라드바추스 아덴타두스라는 상어로, 와티에자 나무보다 약 7천만년 더 앞선 약 4억 5천만년 전부터 살고 있었습니다.

 

5. 진딧물은 임신을 한다.


식물의 줄기에 붙어서 살아가는 진딧물은 스스로 임신한 뒤 암컷 새끼를 낳습니다.

재밌는 점은, 이 암컷 새끼는 임신한 상태로 태어난다는 점이죠.

즉, 진딧물은 자신의 자식과 손자를 한번에 낳습니다.

이렇게 태어난 자식과 손자는 자신과 완전히 동일한(복제된) 유전자를 가지게 됩니다.

 

6. 파인애플을 먹으려면 2년을 기다려야 한다.

1년된 파인애플

다년생인 파인애플은 성장이 매우 느린 과일입니다.

모종을 심은 뒤 12 ~ 18개월이 지나야 꽃이 피게 되고, 과일을 얻기 위해서는 6개월을 더 기다려야 하죠.

이렇게 오랜 기다림 끝에 얻을 수 있는 것은 단 1개의 파인애플 뿐입니다.

일단 본체(풀)가 다 자란 상태라면 파인애플을 6개월마다 수확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파인애플이 점점 작아지기 때문에 같은 모종을 3년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7. 어떤 상어는 500년 이상을 살 수 있다.

북대서양과 북극의 차가운 바다에 서식하고 있는 그린란드 상어는 상어 중에서 가장 오래사는 상어입니다.

생포된 그린란드 상어의 평균 수명은 272년 이었으며, 이들은 적어도 400년 이상을 살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죠.

또한 새끼를 낳을 때까지는 약 150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2016년에 실시된 개체수 조사에 따르면, 가장 나이가 많은 개체는 약 500년 이상 살아온 것으로 추정되었는데요.

이들의 수명이 이렇게 까지 길어지게된 이유는, 빙점보다 조금 더 높은 아주 차가운 바다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신진 대사가 비정상적으로 느려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8. 중성자 별 1 티스푼 = 대 피라미드 90개

초신성 폭발에 의해 탄생하는 중성자 별은 직경이 수십km 정도에 불과하지만, 태양보다 훨씬 더 무겁습니다.

만약 우리가 중성자 별의 일부를 티스푼 만큼 떠서 무게를 재볼 수 있다면 그 무게는 약 55억톤에 이를 겁니다.

이는 기자의 대 피라미드 약 90개에 맞먹는 무게라고할 수 있죠.

(대 피라미드에 들어간 돌의 무게 약 6000톤)

 

또한 중성자 별의 중력도 엄청나게 강한데요.  그 중력은 지구의 2 X 10^11배에 달합니다.

그 무엇이 되었든, 중성자 별에 가까이 다가가는 물체는 순식간에 납작해지게 될 겁니다.



출처: https://livelive.tistory.com/759 [신박과학]



대청의 Fun
제목
함께 지키면 더 즐거운, 대청의 FUN 규칙! 사진
[힐링] 세상에... 이런 아름다움이....? 모두 주목 ☆★예쁘고 고급스러운 맛~ 유자단지, 유자보따리☆★ new
[힐링] 과학자들이 아무리 말해도 당신이 현실부정하는 10년 후 팩트 new
[연예] 이용신 Lee Yong Shin - New Future Official M/V new
[미스테리] 과학자들이 만든 고양이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는 음악 사진
[힐링] 구 시청 건물이 도서관이 된 사연
[유머] (대폭소) 수영고모 쌈밥집에 장고래 왔다간 썰ㅋㅋㅋㅋ [박막례 할머니]
[유머] 프로즌2 크리스토프의 노래 "사람"으로 돌아왔다! Weezer - Lost in the Woods (From...
[힐링] 천국을 맛보고 싶나…? 그렇다면 들어와라! ☆★강아지의 100일간의 성장과정★☆
[유머] [Ep.72] 범이의 적성을 찾아서
[연예] CL - +DONE161201+ (Official Video)
[꿀팁] 궁극의 짠맛 계란 마요 비빔면을 먹어보았다 / 화제의 트위터 레시피
[꿀팁] 냉동만두 쉽게 굽기! 사라는 거 아닙니다!ㅎㅎㅎ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유머] 겨울왕국2 삭제된 OST들 총정리! 아니 이 좋은 노래들을 없앴다고? ㅠㅠ
[유머] [Ep.71] 내 헤드셋 누가 가져갔어?
[미스테리] 멕시코의 동굴에서 외계인과 UFO로 보이는 돌 조각이 발견되다! 사진
[유머] 와플기계로 감자전 만들기 [박막례 할머니]
[연예] [골라봐야지][HD] "아↘목.아.파" 트와이스 다현♨분노폭발♨ 게임하다가 사장님 박진영에게 진짜로 화난 다...
[연예] [문명특급 EP.87] 몬스타엑스 NCT127 있지 AB6IX 드디어 재재랑 만남★ 어디서? 고척돔 브이라이브 하트비트 어워즈...
[유머] [EP.70] 별주부전아닙니다 펭.수.전 입니다
[힐링] 종이로 겨울왕국 엘사 만들기 MAKE FROZEN ELSA WITH PAPER
[꿀팁] 12월 널 위한 문화예술이 추천하는 전시 모임
[유머] 반전의 반전의 반전의 반전!!!!!!! 한국 막장 드라마를 모두 섞어본다면?
[미스테리] 거짓말같지만 알고보면 사실인 이야기 8 사진
[유머] 아니 드라마 전개가 왜 이래?!?!?!??!!? ☆★한국드라마 무리수 장면 20선★☆
[연예] [MV] IU(아이유) _ Blueming(블루밍)